세실 콜린스와 함께하는 인생 그림

세실 콜린스(Cecil Collins, 1908-1989)는 화가로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저명한 미술 ​​평론가인 허버트 리드(Herbert Learn)의 초청으로 1936년 런던에서 열린 국제 초현실주의 전시회에 포함될 정도로 1930년대에 명성을 쌓았습니다.

초현실주의 영향은 확실히 Cecil Collins의 초기 작품에서 볼 수 있지만 나중에 그는 바보와 천사의 상징적인 원형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이미지를 개발했습니다. 그의 후기 작품에 담긴 철저한 영적인 내용은 초현실주의자들의 무신론적 실존주의와 기본적으로 양립할 수 없는 신념과 원칙을 지닌 심오한 영적인 사람으로서의 그의 진정한 본성을 드러냈습니다 가라오케 가격.

세실 콜린스는 이제 일반적으로 ‘몽상가’ 또는 ‘형이상학적’ 화가로 간주되며, 일부 역사가들은 윌리엄 블레이크 이후 가장 중요한 몽상가 예술가로 묘사합니다. 그러나 나와 다른 많은 예술가들에게 그의 가장 큰 영향은 교사로서 특히 그의 인생 드로잉 수업에 사용된 방법을 통해 이루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이 내용은 내 책 ‘창의 과정의 원형 자세’에서 설명합니다.

1979년에 수업을 시작했을 때는 여전히 수강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지만 1985년에는 수강생들 사이에서 너무 인기가 많아 등록 주간에는 밤새도록 줄을 서야 했습니다. 학생들 자체가 교사로서 그의 가치를 증명했습니다. 그들 사이에서 그는 결국 거의 컬트 인물이 되었습니다. 그의 가르침을 통해 그는 예술가에게 삶을 그리는 과정을 통해 ‘통제를 포기하는’ 방법을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것은 불가능하지는 않더라도 터무니없이 들리지만, 경험해 보면 덜 그렇습니다. 우리는 일이 통제할 수 없게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통제권을 얻기 위해 노력하며 평생을 보냅니다. 통제를 포기한다는 생각은 가장 어리석은 일처럼 보일 것입니다. 하지만 ‘바보’는 세실 콜린스의 가장 중요한 아이콘 중 하나였습니다.

우리가 통제권을 포기했을 때 우리는 취약하고 다른 사람의 자비에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우리의 유일한 자원은 기본적인 직관입니다. 통제는 지성을 통해 작동하는데, 좋은 예술이 탄생하려면 지성이 지배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나는 이것이 세실 콜린스의 가르침의 주요 메시지라고 믿습니다. 예술가에게 있어서 지성이 지배하도록 허용하는 것은 죽은 예술을 생산하는 것입니다. 예술에 생명을 불어넣으려면 지성을 우회하고 감정적 자발성의 표현이 작동하도록 허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론 이 아이디어는 새로운 것이 아니다. 여러 세대에 걸쳐 미술 교사와 평론가들은 예술가들에게 ‘느슨함’, ‘자신을 표현’, ‘자발성’을 요구했지만, 이를 실현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세실 콜린스는 알고 있었어요! 그의 가장 큰 업적은 학생들이 생활 드로잉이라는 수단을 통해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훌륭한 교사였으며 그의 학생들도 그 사실을 인식했습니다.

수업의 목적은 통제를 포기하여 자발성을 달성하는 것이었지만, 그가 사용하는 기술은 역설적으로 매우 구조화되고 세심하게 조율되었습니다. 그림은 먹물이나 구아슈를 사용하여 검정색이나 세피아색으로 매우 빠르게 완성되었습니다. 하나는 검은색부터 가장 밝은 회색까지 7개의 작은 톤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기본 도구는 다양한 중국 붓, 갈대 펜, 깃펜, 부드러운 연필, 빨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