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베스크 디자인은 주로 황동, 석고, 직물, 타일, 목재로 만든 작품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헌신적인 장인들이 세대를 거쳐 이 소재를 통해 그들의 기술을 계승해 왔습니다. 아마도 아라베스크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가장 인상적인 작품이나 그것을 가장 잘 표현한 작품은 더욱 복잡한 무어 모자이크 타일 패턴일 것입니다. 이탈리아가 서양 예술과 공예의 본고장이라면 모로코는 확실히 아랍의 대응자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흑염소진액.
아라베스크 모자이크를 보면 즉시 눈에 띄는 것은 모든 작은 기하학적 모양의 조각과 그 조각들이 배열된 복잡한 기하학적 패턴입니다. 이런 종류의 모자이크는 지금까지 가장 화려하고 매혹적인 기하학의 전시로만 설명될 수 있으며, 수학자의 젖은 꿈입니다.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 뒤에 무엇이 있고, 사람들이 그것을 만드는 힘든 과정을 거치도록 강요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은 우리를 아라베스크 디자인의 본질, 그리고 궁극적으로 인간 이해의 한계로 이끕니다. 다른 많은 경우와 마찬가지로, 이해하려면 역사, 더 구체적으로는 제국의 부상부터 살펴봐야 합니다. 제국이 부상하고 확장되면 영토를 정복하고 피비린내 나는 전투에서 승리하고 막대한 부를 축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종종 예술과 과학에서 문화적으로 번성합니다.
사례: 무어 제국. 서기 750-1258년은 일반적으로 아랍-이슬람 과학의 황금기로 불리며, 무어 제국이 정점에 도달한 시기와 거의 같은 시기입니다. 알모라비데 왕조가 12세기에 가장 큰 지배력을 행사했을 때, 모로코를 기반으로 한 여러 국가가 세네갈에서 스페인까지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따라서 무어인들이 이 시기에 알함브라 궁전과 세비야 알카사르와 같이 가장 정교한 아라베스크 모자이크 패턴을 특징으로 하는 가장 위대한 구조물을 세운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문명은 건축, 천문학, 화학, 수학, 의학, 기술을 포함한 많은 인간 지적 활동 분야에서 아랍 문화에 많은 발전을 빚지고 있습니다. 앞서 논의했듯이 예술과 과학의 꽃은 종종 함께 피어나고, 아랍인의 이러한 과학적 발전 중 일부가 어떻게 예술과 공예에도 영향을 미쳤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라베스크 디자인은 기하학과 천문학을 기반으로 했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꽃무늬와 다른 모양은 나중에 추가되었습니다.